국제로타리 3750지구 안산지역 15개 로타리클럽과 단원병원이 함께
진행하는 글로벌 사업인 ‘몽골 선천성 심장병 어린이 새 생명 찾기’에 대한 글로벌보조금 전달식 및 만찬회가 22일 오후 5시 안산 상록웨딩뷔페에서 성대하게 열렸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사회에 대한 봉사정신을 잊지 않고 실천해 나가고 있는 국제로타리 3750지구 안산장미로타리클럽과 단원병원은 지난 2015년부터 MOU체결을 통해 심장병 환우 새 생명 찾기와 소외계층(다문화가정)의료 복지를 위한 봉사를 이어 나가고 있다.
앞서 지난 3월에는 몽골 심장병 어린이 6명을 초청해 무료 심장병 수술을 성공적으로 마치기도 했다.
22일 상록웨딩뷔페서 진행된 안산지역 합동 글로벌보조금 전달식은 공식행사에 앞서 안산상록수로타리클럽 지평 김학진 회장의 개회타종으로 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신안산로타리클럽 진우 임진석 총무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국민의례에 이어 로타리강령 및 네가지표준에 대해 설명함과 동시에 로타리송을 다함께 힘차게 제창하며 진행해 나갔다.
제종길 안산시장을 비롯해 많은 내빈들이 참석한 이날 행사는 국제로타리클럽의 위상을 보여줌과 동시에 지역사회에 커다란 기여와 봉사를 꾸준히 하고 있는 로타리클럽에 대해 많은 이들의 축하갈채가 쏟아져 나왔다.
이어 이날 행사의 메인인 글로벌보조금 전달식이 거행됐다. 거암 채희우 총재는 2016-17년도 “로타리, 인류에 봉사하자”라는 테마로 산하 로타리클럽에 대해 봉사정신을 잊지 말 것을 주문하고 있다.
이날 전달된 글로벌보조금은 작년 3월 글로벌보조금 경진대회를 통해 합동 글로벌보조금 10만달러에 대해 발표한 것으로 앞서 2016년 7월 단원병원은 의료진과 몽골 의료방문시 환우 10명을 선정한 바 있다.
이후 단원병원과 로타리별 합동 MOU 체결을 시작으로 다시 한 번 10만 달러의 글로벌 보조금 사업에 도전하게 됐으며 2017년 1월 4일 3750지구 DDF 15,000달러, 3490대만지구 DDF 20.000달러, 안산지역 15개 로타리클럽에서 15,000달러, 수혜지역 로타리클럽인 3450홍콩지구 몽골후레 로타리클럽에서 5,000달러, 세계기금 45,000달러를 포함해 총 10만 달러의 글로벌 보조금 사업을 국제로타리 재단으로부터 승인을 받았다.
거암 채희우 총재는 전달식을 통해 “이같이 뜻깊은 일에 함께 동참해주고 단순히 생각만 하는 것이 아닌 실천을 바탕으로 해나가는 로타리안들이 있어 매우 기쁘다”면서 “향후에도 이같은 일들을 로타리클럽이 주체적으로 해나가길 간절히 소망한다”고 전했다.
글로벌보조금 전달식이 마친 후 진행된 축사에서는 제종길 안산시장과 단병병원 김병원 의료원장의 한마디가 이어졌다.
제 시장은 축사를 통해 “지역사회에 헌신하는 로타리클럽이 이제는 지역과 국내를 넘어 세계적으로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곳에 봉사하게 된다는 점에서 매우 긍지를 가지고 있다”면서 “안산지역 합동 글로벌보조금 전달식은 단순히 보조금을 전달하는 의미가 아닌 하나의 생명을 살린다는 숭고한 의미로서 기억될 것”이라고 극찬했다.
이어 김병원 의료원장은 축사를 통해 “직접 수술을 진행하는 집도의 입장에서는 수술이 가능하다는 가능성만으로도 기쁜 것이 사실”이라며 “생명을 살린다는 무한한 책임감과 동시에 생명의 미래까지 내다본다는 생각으로 뜻깊은 일에 동참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축사순서를 마친후 현재까지 진행된 사안에 대한 진행사항보고와 함께 몽골환우들에 대한 입국과정과 나들이 과정을 보여주는 영상시청시간이 진행됐다. 이날 참석한 내빈들과 로타리안들은 영상을 보면서 눈시울 적시기도 했으며 다시금 뜻 깊은 행사에 동참한 것을 뿌듯해하는 모습이였다.
특히 어용온드랄 환우의 보호자가 나와 환우부모를 대표로 인사말을 할 때는 뜨거운 박수갈채가 쏟아지는 광경을 보이기도 했다. 그는 인사말을 통해 “심장병으로 죽을 위기에 처한 저희 아이를 살려주신 여러분께 어떠한 말로도 감사드린다는 표현을 해야할지 모르겠다”면서 “성공적인 수술을 통해 다시금 태어난 생명이 세계적으로 훌륭한 일을 선도할 수 있는 이로 발돋음 할 수 있게 부모로서 항상 돕고 이야기 하겠다”고 밝혔다.
모든 행사를 마친 후 내빈들과 로타리안은 기념촬영을 끝으로 이날 진행된 안산지역 합동 글로벌보조금 전달식을 성공리에 마쳤다. |